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스크랩] 클라이밍테이프 감기

산행자료

by 바 람 2008. 6. 20. 13:10

본문

바위 시작하기 (테이핑 방법)

 

 암벽등반기술 중에는 슬랩(마찰력)등반, 침니(벌어진 바위)등반, 페이스(90도의 가파른 벽)등반, 크랙(바위의 틈바구니)등반으로 대략 나눌 수 있는데, 위 사진들은 크랙등반을 하기 전에 손을 보호하기 위해 클라이밍테이프를 손에 감는 방법을 보여준 사진들입니다.
 여성분들이나 악수를 많이 하는 남성분들은 남에게 혐오감을 주지 않게 하기 위해 필히 테이핑을 하시기 바랍니다.

 

*요령*

1번 : 사진처럼 알맞은 크기로 테이프를 잘라 뼈의 반만 가리게 붙입니다.
2번 : 사진처럼 알맞은 크기로 테이프를 잘라 뼈가 끝나는 부분에 붙입니다.
3번 : 사진처럼 알맞은 크기로 테이프를 잘라 손목에서 시작해서, 손가락을 한 바퀴 돌아 다시 손목으로 붙입니다. 주의할 점은 손을 너무 굽히지도, 들지도 말고 적당히 알맞게(개인에 맞게) 구부리는 것입니다.
4번 : 3번과 같은 방법으로 모든 손가락을 다 감아 돌려 붙입니다. 주의할 점은 모두 손목을 지나가야 합니다.
5번 : 사진처럼 손바닥이 노출되어야 합니다. 그래야 손바닥을 이용한 마찰을 할 수 있습니다.
6번 : 마무리로 손목을 감아 돌려 완성합니다. 손목을 감을 때 주의할 점은 손목에 튀어나온 뼈의 반만 가리게 감아 돌립니다. 완성된 사진입니다. 권투선수 글러브 같지요.

 

 위와 같은 방법으로 몇 번을 감는 것은 정석이 없습니다. 캐나다에서 보니까, 그들은 아주 많이 감아서 두툼한 장갑을 낀 것처럼 보이더군요. 그들은 그것을 한 번만 쓰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뺏다 꼈다 한다고 하더군요.


 일단 이렇게 테이핑을 하면 자신감이 생기고, 크랙에 좀더 강하게 손을 구겨 넣을 수 있어 보다 멋지고 안전한 등반을 할 수 있습니다.

 

출처 : rock climbing
글쓴이 : 다소미 원글보기
메모 :

관련글 더보기